캐쉬레스 2%, 5% 이벤트가 6월말로 끝나고 난 후 바로 이어서 진행되는 정부 주도 캐쉬레스 진흥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최대 2만엔 충전시 25%인 5천 포인트 상한으로 무제한이었던 저번 이벤트에 비해 환원율이 줄어들었습니다.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납세자 정보 파악을 위해 마이넘버카드 발행을 시작했으니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발행율이 올라올 때까지 이런 이벤트는 계속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위」 WAON

현재 (7월 5일) 시점으로 가장 높은 환원율을 자랑하는 것은 AEON의 WAON 충전입니다.

최대 2만엔 충전시 25%인 5천 포인트 + 2천엔 선물로 총 2만 7천엔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신청 후 바로 포인트 수여 대상이 아니라 2020년 9월 1일 충전분부터 적용이 되고  점이 함정입니다.

저는 이미 신청했으니 9월 1일에 충전하게 되면 익월인 10월 말에 포인트 가산이 된다고 합니다. WAON의 경우 이용 대상이 대부분 이온몰이나 마이바스켓, 편의점 등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만 추천할 만한 사용방법이 있습니다.

バニラVisaギフトカード

비자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선불카드로, 미니스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이나 3D 인증이 필요한 곳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곳에서 사용가능하기에 지불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WAON 에서 지불하는 것이니 200엔 = 1 WAON 포인트의 이중환원까지 추가로 노려볼 수 있을 것인지 실제 10월말에 확인해 볼 예정입니다.

「2위」 유초 페이 (ゆうちょPAY)

유초 페이 역시 신규 사용자의 경우 5천엔 + 2천엔 분의 포인트 가산이 있습니다. 

꼭 충전을 하지 않더라도 빠짐없이 2천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만 사용처가 다양하지 않은 것이 단점이네요. 그리고 기간까지 설정 조건이 달려 있습니다.

제 1탄:2020년 7월 1일 (수)~2020년 8월 31일(월)
캠페인 기간 중 유초 페이를 신규 다운로드 및 계좌등록 완료시 500포인트 제공.

제 2탄:2020년 7월 1일 (수)~2021년 3월 31일(수)
마이나 포인트로 유초 페이를 신청완료한 사람에게 1,500포인트 제공.

「3위 이하」 상기 외 전자 화폐

Suica : 5천엔 + 최대 천엔 (JRE 포인트)

メルペイ: 5천엔 + 최대 천엔 (메루카리 쇼핑에 5% 가산)

auPAY : 5천엔 + 최대 천엔 (auPAY 잔액)

LINE Pay : 5천엔 + 쿠폰 발행

d払い·FamiPAY : 5천엔 + 5백엔 포인트

Paypay : 5천엔 + 추첨

라인페이가 공공요금 납부가 가능하기에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지만 이번에는 특전이 많이 줄었기에 WAON으로 선택했습니다.

2020년 7월 시점에서 마이나 포인트 신청시 3위 이하 전자 화폐 서비스는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 Posts

BEING A FOREIGNER

일본 생활에 대한 소고 – 4년차 외국인 노동자